스탕달은 자기 시대의 대단히 충실한 묘사자로서, 사회 계급의 모든 뉘앙스를 포착하고 격변의 세기를
특징짓는 사회 계급의 다양한 양상들을 드러내는 데 성공하고 있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현실 전체를 사회 계급 문제와의 밀접한 이기적 정치를 고발하는 비판적 사고가 도처
19세기의 산업적 상징성과 박물관으로서 내부 장식이나 전시 작품들의 이미지가 서로 맞지 않는다는 비판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이 줄을 잇고 있으며 여전히 센 강변의 명소로 남아있다.
■아랍 세계 연구소
파리에 있는 아랍 세계 연구소(Institut du Monde Arabe)은 프랑스
작품은 16세기 르네상스 전성기 거의 모든 공방이 그러했듯, 그에게 그림을 의뢰했거나, 그의 드로잉을 토대로 하여 발행된 판화를 구입했던 은행가, 상인, 인문학자의 취향과 태도를 반영하고 있다. 이것이 그의 작품을 볼 때 프랑드르 문화를 놓치지 말아야 하는 이유이다.
*브뢰겔의 주요 고객층
1.
작가소개
1. 간략 개요
에밀 졸라(Emile Edouard Charles Antoine Zola, 1840-1902)
파리에서 출생.1840.4.2~1902.9.29
프랑스의 소설가
졸라가 사랑한 작가는 위고, 뮈세 등 낭만주의 시인이었으며, 시 창작을 뜻하고 있던 그는 자연과의 교감에 의한 몽상의 세계에 잠겨 있었다.
그는 자연주의 문학운동의 창시자
근대적인 산업 체계의 확립, 도시화와 대중문화의 확산, 생활 유형의 다양화 등을 들 수 있다. 반면에 독재 정권의 억압, 도시와 농촌 간의 격차, 노동 계층의 소외, 환경 파괴와 공해 문제 등과 같은 부정적인 영향을 초래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배경 아래 1970년대 문학은 현실에 대한 대응방식에 따라
1.1 연구의 목적
유머는 사람들을 웃게 한다. 유머는 고도의 지성과 감성이 균형적으로 발달된 성숙한 인격에서 우러나오는 가장 인간적인 삶의 방식이다.
90년대는 유머의 시대이다. TV와 영화, 라디오, 출판물, 신문 잡지 등의 각종 매체들과 일상의 생활장소인 직장과 학교 강의실, 식당이나 카페, 하
19세기후반,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근대미술 운동의 한 갈래. 빛의 변화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 보이는 자연을 그 순간적 양상 그대로 묘사하고자 하는 주의. 뒤에 음악˙문학 등의 분야에도 크게 영향을 끼쳤음.
와 밀접히 연관된 문학의 한 일파로 군한시킬 수 있었다. 이기의 경향은 다분히 러시
19세기후반,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근대미술 운동의 한 갈래. 빛의 변화에 따라 시시각각 달라 보이는 자연을 그 순간적 양상 그대로 묘사하고자 하는 주의. 뒤에 음악˙문학 등의 분야에도 크게 영향을 끼쳤음.
와 밀접히 연관된 문학의 한 일파로 군한시킬 수 있었다. 이시기의 경향은 다분히 러
근대미술에서 중요한 한 획을 긋는 미술 사조이다. 19세기후반 주로 1860-90년대 프랑스를 중심으로 일어난 미술 유파의 하나이며, 이를 추진한 화가들을 인상파라 하는데, 이들이 지향한 것은 자연을 하나의 색채현상으로 보고 빛과 함께 시시각각으로 움직이는 색채의 미묘한 변화 속에서 자연을 묘사
문학을 민중 계몽의 수단으로 삼았다.
이광수의 <어린 희생>·<어린 벗에게>·<무정> 등
⑵ 유미주의(唯美主義)
계몽주의에 반대하여, 순문학적 가치를 내걸고 등장하였다. 김동인의 <배따라기> 등
⑶ 퇴폐주의(頹廢主義)
프랑스19C말의 데카당스와 러시아의 근대적 '우울 문학'의 영향을 받아 1920년